티스토리 뷰

반응형
살아가면서 없으면 아쉽고 돈을 내자니 은근히 내기 아까운 것이 있죠. 바로 보험인데요. 미래에 일어날 일을 대비해서 들어두는 것이기 때문에 돈을 꼬박꼬박 내면서도 좀 석연치 않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도 훗날을 위해 준비해두시곤 하시죠. 내가 들어놓은 보험에 어떤것들이 있는지 정리가 되지 않을 때 '내보험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숨어있는 보험금과 보험 가입내역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화면이 바로 뜹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름과 폰번호, 주민번호, 이메일주소를 입력하신 후 공인인증서, 휴대폰, 아이핀 인증 중 한 가지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본인인증을 마치고 나면 고객정보활용동의란에 체크를 해 주시고 '동의하기'를 누르시고 30초정도 기다리시면 보험가입내역이 쭉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유지하고 있는 보험도 뜨고 해약하거나 만기된 보험들도 같이 뜹니다. 보험계약 관계나 보험의 시작일과 종료일도 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내가 계약하지 않은 보험이 있다면 옆에 담당점포와 전화번호도 뜨니 문의해보시는 게 좋겠죠? 밑으로 내리시면 미청구보험금과 휴면보험금 도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얼마 되지는 않지만 휴면보험금이 한 건 있었네요.

 
해당 보험 사이트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지만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에 뜨는 보험이 있다면 본인이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지자체에서 손해나 보장, 재해 보험 을 들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케이스는 아닌지 알아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 경우가 아닌 명의를 도용하거나 한 경우라면 당연히 조치를 취하셔야 하겠지요.
 
보험 가입 상태를 확인하신 후 해지하고 싶으신 보험이 있으시다면, 피보험자가 아닌 계약자가 직접 가셔서 해지하시면 됩니다. 계약자분이 직접 가실 상황이 안되시면 동의가 확인된 경우 해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휴면 보험금이 있는 경우 해당 보험사로 연락하시거나 위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청구'로도 청구를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큰 금액은 아니지만 청구를 해봐야겠습니다.
 
 
보험금 뿐만 아니라 예금도 잠들어 있는 것들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파인'이라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사이트에서 은행의 휴면예금이나 휴면성증권, 미수령주식, 미환급된 공과금 등을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확인해보고 없으면 그만이지만 잠들어 있던 돈을 찾게 되면 공짜돈 생긴 것처럼 기분이 좋지요 : )
 
보험을 가입해두고 내역을 정리하시거나 찾지 못한 보험금을 확인하고자 하실 때에 활용을 잘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저도 제 내역을 확인하고 나니 안심이 되네요. 보험금 잘 찾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