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항공권의 경우 미리 2-3개월 전 예약해 두는게 통상적으로 저렴한 편이지만, 긴급모객이 뜰 경우 이 여행도 꽤 저렴하게 다녀오실 수가 있습니다.  긴급모객 은 어디서 찾아보면 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 모객이란 여행 일자에 가까워졌는데 확보한 좌석에 대비해 예약 인원이 적은 경우 긴급하게 추가 인원을 모집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떻게든 자리를 채우는게 여행사 입장에서 손해가 덜 가기에 가격을 최대한 저렴하게 책정하곤 합니다. 
 
가격이 싸다고 해서 소비자들에게 불이익은 없지만 일정표, 옵션, 포함/불포함 사항을 꼼꼼히 체크하시고 떠나셔야 만족스러운 여행을 하실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땡처리닷컴 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땡처리 패키지'를 누르시면 가고 싶은 지역을 검색해서 찾아보실 수도 있고, 해당 메뉴를 누르면 긴급 모객 창이 아래와 같이 뜹니다. 패키지가 아니라 항공권만 검색해보고 싶으시면 '땡처리 항공권' 메뉴를 눌러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가격대가 나라별로 10만원 후반대부터 130만원대까지 다양합니다. 모 여행사는 가격을 싸게 올려놓고 가이드가 반강제적으로 옵션 가격을 많이 받아가는 행위를 해서 불만 후기글이 올라오기도 했는데요, 잘알아보고 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긴급모객 글을 들어가 보시면 위와 같이 어느 정도의 경비를 추가로 지불해야한다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중식 불포함 내용과 객실 사용료도 별도로 안내되어 있네요. 이런 부분들을 확인하시고 총 경비가 얼마나 드는지 확인하고 예약하시는게 좋겠죠?
 
이 외에는 투어캐빈 이라는 사이트도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많이 찾는 여행지 목록과 가격이 쭉 나열되어 있습니다. 지금한국은 추운 편이라 따뜻한 나라로 놀러가보고 싶기도 하네요.ㅎㅎ
 
 
패키지 여행에서는 꼭 빠지지 않는 것이 쇼핑 타임인데요.^^ 물품을 구매하실 때 600$ 이상이 되면 관세를 부과합니다. 담배, 주류, 향수는 특별면세품목으로 이 600$에 포함되지는 않으나 1인당 담배는 한 보루, 향수는 60ml, 주류는 1L, 400$이하로 품목별 제한이 있습니다. 600달러가 넘었다면 세관신고서를 작성하실 때 '면세범위 초과물품' 에 '있음'으로 체크 후 직원에게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신고를 미리 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붙으니 미리 써서 내는게 좋겠습니다.
 
 
패키지에 짜여진 일정들이 있지만 아래와 같이 선택관광부분이 포함되있기도 합니다. 패키지 여행은 일정이 짜여진 시간에 개인적으로 자유롭게 시간을 쓰지는 못하지만 이런 선택부분이 있으면 조금 더 여유로울 수 있겠네요.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게 되면 가예약 상태가 되며, 해당 여행사에서 담당자가 확인 후 안내 문자를 발송하게 됩니다. 항공 및 현지 사정으로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으니 안내 문자를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연말/연초, 명절연휴, 성수기, 부활절, 크리스마스 등에는 묵는 호텔 에서 갈라디너, 써차지 등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추가 비용이 나오면 기분이 산뜻하지 못하니 미리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 정말 마스크를 매일 쓰고 다니고 제한적인 일상 생활을 하고 있다보니 여행 생각이 더욱 절실해지는데요.. 긴급모객 정보 참고하셔서 필요하실 때 여행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