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부도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하고 있는 섬인데요, 이 섬은 하루에 두 번 바닷길이 열립니다. 밀물이 들어올 때에는 길이 바닷물로 덮여서 차가 다닐 수 없지만 물이 빠지면 갯벌 한가운데 뻗은 도로로 드라이브도 즐길 수 있고 갯벌에서 조개나 소라도 잡을 수 있습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성도시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시면 '제부도 바닷길 통행시간 안내'가 있습니다. 2월 13일 기준 통행시간은 1차 9시 19분 부터 17시 52분까지, 2차 21시 57분부터 6시 29분까지로 안내되어 있네요.
 
 
1차통행시간과 2차통행시간이 월별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가고자 하는 월을 선택하시고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적혀있지 않고 '계속'으로 되어있는 요일은 상시통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물이 찰 때 기준으로 앞뒤 2시간씩 총 4시간정도 통행 금지가 됩니다. 제부도 입구에서 마을버스는 5번 마을버스가 다니는데 30-6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도보로 건너게 되면 4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택시는 그렇게 많이 다니지 않는다고 하네요. 버스나 도보 혹은 자차를 이용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바다타임' 홈페이지에서도 물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부도 뿐만 아니라 전국 바다의 물때 시간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제부도는 해안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걸으면서 풍경을 바라보면 참 멋질 것 같습니다. 해안의 끝에 매바위(삼형제 촛대 바위)가 우뚝 솟아 있어 장관을 이룬다고 하네요.
 
 
포스팅 하고 있으니 저도 꼭 가보고 싶네요. 저는 섬을 배만 타고 가봤지 저렇게 바닷길이 열린 곳을 가본 적이 없어서 실제로 보면 감탄이 나올 것 같습니다.ㅎㅎ 제부도 가셔서 기분전환과 힐링 제대로 하고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